▶ 인공지능을 활용한 풋케어 기업
동사는 2015년 설립되었고, 설립 초기에는 e-commerce 기반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다양한 상품판매를 업으로 하였다. 2016년 12월 양모섬유를 활용한 신발을 특허 등록한 후 2017년 9월 르무통이라는 편한 신발을 런칭하였다. 2019년 9월 아마존 판매를 시작하였고, 올해부터 고객의 요청에 의해 롯데백화점 7~8곳 이상의 지점에 입점하여 오프라인까지 판매망을 확대하고 있다.
▶ 인솔시장 꾸준한 성장중, 동사는 맞춤형 인솔으로 차별화
Fortune business insights에 따르면 2021년 전세계 교정용 인솔 시장규모는 34.8억달러로 추정되고 2029년까지 연평균 6.6%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평균 수명이 높아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다양한 건강용품에서 소비가 발생하고 있다. 커블체어는 2021년 매출액 1,359억원, 영업이익 363억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건강에 도움이 되고, 마케팅만 제대로 이뤄진다면 매출이 급증하는건 순식간이다. 더구나 기능성 인솔은 수요가 광범위하다. 골프, 달리기 등 운동할 때, 오래서있는 직업군, 대중교통 출퇴근자, 뛰어노는 학생 등 소비자들이 인솔의 중요성을 인식한다면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 시장 개화 & 경쟁력 -> 매출 고성장
우주텍은 경쟁사와는 다른 전략을 취하고 있는데, 사람의 발 모양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개인별로 맞춤형 인솔을 사용해야 부작용이 없다는 점을 어필하고 있으며, 또한 오프라인의 한계를 뛰어넘어 빅데이터를 통해 몇 번의 사진촬영으로 맞춤형 인솔을 제공해주는 편의성과 접근성, 그리고 축적된 데이타를 통하여 풋케어플랫폼으로서 이커머스에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기능성 인솔 시장 또한 3D프린터를 이용한 인솔 제작이 등장하는 등 맞춤형으로 전환되는 흐름을 보이고 있어 우주텍의 전략은 트렌드에 맞는 방향으로 가고 있어 사업의 성공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FS리서치 텔레그램 : https://t.me/FSResearch